안녕하세요. 2023년 4월 18일 화요일 MBC 생방송오늘저녁 2005회차 방송을 통해 소개되었던 촬영장소를 작성한 포스팅을 찾아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시장이 반찬> 서울 관악구 신원시장 화덕 생선구이 식당, 4천원 탕수육, 육회 비빔라면 식당의 위치와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포천 우렁이쌈밥 전문점의 위치를 아래쪽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시장이 반찬] 여기는 맛세권! 신림역 옆 신원시장
젊은이의 거리라 불리는 신림역 일대에서 맛세권으로 떠오르고 있는 오늘의 시장! 바로 도림천 주변에서 노점을 하던 상인들을 중심으로 시작해 오늘날 120여 개의 점포에 이르는 전통 시장의 모습으로 발전한 서울 신원시장이다. 본격적으로 맛세권 탐방에 나선 찬 피디를 반기는 것은 다름 아닌 화덕?! 화덕에 구워 더 맛있는 이 음식의 인기에 가게 앞은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화덕 속에서 모습을 드러낸 의외의 음식! 피자도, 곱창도 아닌 불향 가득 머금은 생선구이되시겠다. 화덕 피자를 좋아하는 사장님의 참신한 아이디어로 탄생한 메뉴라는데. 매일 새벽 수산물 시장에서 직접 구매해 정성 가득 손질한 생선을 540도의 화덕에서 7분 동안 구워주면 겉바속촉 생선구이가 완성된단다. 다음으로 향한 곳에서는 단돈 4천 원으로 푸짐한 행복을 맛볼 수 있다는데. 신선하고 질 좋은 고기로 속은 꽉 채우고, 튀김옷은 최대한 얇게 튀겨낸 탕수육이 그 주인공! 고물가 시대,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젊은 손님들을 위해 사장님만의 가격 절감 아이디어로 중식당 못지않은 맛과 푸짐한 양을 선보이고 있단다. <시장이 반찬>을 완성할 마지막 맛은 오직 신원시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육회?! 바로 한우 육회가 듬뿍~ 들어간 매콤 새콤 마성의 육회 비빔라면이다. 전 국민이 사랑하는 라면과 싱싱한 한우 육회의 운명적인 만남! 여기에 사장님이 직접 개발해 특허까지 받은 정성 가득 양념장을 더해주면 그 맛이 더욱 일품이라고. 사장님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탄생한 육회 비빔라면의 인기는 나날이 고공 행진! 배달 주문까지 밀려들어 쉴 틈 없이 바쁘단다. 신림역 옆 맛세권, 서울 신원시장으로 떠나보자.
시장이반찬 촬영지 바로가기
2. [옆집부자의 비밀노트] 막장으로 대박? 연 매출 12억 우렁이쌈밥
오늘의 옆집부자를 찾아온 곳은 경기도 포천시. 목적지에 도착하자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에도 주차장은 만석! 긴 대기 줄을 이루고 있는데. 이 정도쯤이야 얼마든지 기다릴 수 있다는 손님들의 반응에 음식의 정체가 더욱 궁금해지고~ 모두가 애타게 염원하는(?) 메뉴의 정체는 바로 쌈밥 정식 되시겠다! 신선한 10여 가지의 쌈 채소는 기본이요, 뜨끈한 된장찌개와 밥에 큼지막한 우렁이를 넣은 우렁강된장까지. 기본 상차림만 해도 벌써 상다리가 부러질 정도다. 흥행대박 쌈밥 정식의 주연배우는 당연히 우렁강된장! 남다른 크기의 우렁이는 1급수 청정지역인 충남 강경에서 공수해 올 뿐만 아니라 강된장에는 무려 두 가지 된장에 두 가지 다른 비법을 더한다는데. 조선된장과 막된장, 두 가지 된장을 섞어 하나의 강된장으로 만들어 여기에 사장님 부부의 특별 비법을 더해주면?! 한번 보고~ 두 번 보고 자꾸만 보게 된다는 흥행 보증, 내 입안의 막장(?) 드라마가 완성된다. 날이 갈수록 점점 더 높아지는 시청률, 아니 연 매출은 무려 12억 원! 이곳을 찾는 손님만 연간 10만 명에 이른다는데. 그런데 끝나지 않은 비법?! 히든 메뉴인 매콤 달달 제육볶음부터 우렁강된장을 포함해서 한 쌈~에 깊이를 더해주는 또 다른 비밀이 있다는데. 바로 맛 대장 '장' 삼총사! 사장님 부부가 손수 만드는 매실 고추장과 특제 복분자 쌈장이 바로 그 주인공! 손님 발길 뜸하던 식당에서 웨이팅 필수 맛집이 되기까지. 한 편의 드라마보다 더 극적인 인생을 살아온 성공 신화의 주인공, 오늘의 옆집부자를 만나러 함께 떠나보자.
옆집부자의비밀노트 촬영지 바로가기
5~60대 구독자들이 많이 보고있는 포스팅은?
댓글